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저탄고지 식단일기 +24 (완전무결 +7)

[아침 몸무게]

변동없음.

체지방은 조금 떨어졌다. 야호!



[아침]

방탄커피 (아메리카노 물 적게 + 기버터 크게 2 수저 + mct 약간)


오전 7시 반쯤 마셨는데 10시도 안된 이 시간에 왜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거지? ㅠㅠ



[점심]

고구마 수프

만 먹으려고 했으나 실패 ㅜㅜ

12:20~1시까지 천천히 식사




생강, 당근,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 수프.

어제 만들고나서 한입 먹어봤을때는 생강향이 엄청 심하진 않았는데 ㅜㅜ 오늘 도시락으로 싸온것을 1/4정도 먹고나선 생강맛이 너무 강해서 도저히 못 먹었다 ㅜㅜ

그래서 저녁 도시락으로 싸온 얼린 고구마, 마 구이를 반정도 먹음.


[저녁]

고구마 + 마구이 남은것

치즈풍 호박


 책에는 고구마구이라고 나오는데 어떤 분의 블로그에서 보니 원서에는 고구마가 아니고 얌이라는 뿌리채소라고 한다. 얌이 '마'과라서 마로 요리를 하셨다는 글을 보고 나는 고구마와 마를 같이 먹었다.

원래는 오븐에 구워야 하는데 귀차니즘이 발동해서 버터를 두른 팬에 마를 구웠다.

구운 마는 퍽퍽한 감자같은 식감이다. 어제 저녁에 바로 만들어서 먹었을 땐 맛있었는데 오늘 얼려온 것을 녹혀 먹으니 퍽퍽한 식감만 남았다 엉엉 ㅜㅜ

과카몰리는 귀찮아서 패스.


마 구이를 먹었더니 뭔가 속이 불편하다 ㅜㅜ 마가 안맞나...


[간식]

린트 90% 초콜릿 한조각

카카오닙스

마카다미아

아미씨

양배추즙 1포


고구마 수프때문에 우울해져서 초콜릿 한조각 섭취함.

저녁먹고 속이 불편해서 양배추즙 1포 섭취.


[야식]

고구마 약 200g + 김치 조금

치즈 곤약면&두부면 볶이

라즈, 블루베리 한그릇

수박



 운동을 다녀온 후 어깨는 계속 아프고 몸에 힘은 하나도 없는 아주 기분 나쁜 상태였다.

그래서 고구마를 조금 더 먹고 힘내려 했으나 먹어도 힘이 나지 않고 스트레스는 계속 쌓여... 폭발해버렸다.

며칠 전부터 계속 먹고 싶었던 매운 치즈 곤약볶이!!

몸 상태가 안좋음 + 금요일 밤의 콜라보로 나의 완전무결 식단 도전기는 이렇게 막을 내렸다. 허허.



[영양제]

오메가3

비타민

마그네슘


[운동]

테니스 30분




 벌써 완전무결 식단 1주일째다.

중간에 치즈와 매콤한 음식이 먹고싶어서 그만 둘까도 생각했는데 벌써 일주일이 되니 뿌듯하고 남은 일주일도 잘 지켜보자 다짐을 하게 된다.

오늘 아침엔 눈이 스스로 떠져서 시계를 보니 6시 15분.

더 잘까 잠깐 고민했지만 다시 자면 다음에 일어날때 개운할 것 같지 않아서 일어났다.

아침에 시간이 여유로우니 명상도 하고 스트레칭, 독서까지 했다. 방탄커피도 여유있게 마시니 참 좋았다.

완전무결 식단의 영향인가? 점점 변하는 내 몸이 신기하다.


 오늘은 단백질 단식일로 정했다. 최강의 식사 책에는 6, 13일째에 단백질 단식을 하라고 나오는데 나는 테니스 강습이 있는 오늘이 단백질 단식을 하기에 더 좋을 것 같아서 7일차로 미뤘다.

탄수화물을 잔뜩 먹고 테니스 강습을 받으면 더 힘이 날지 궁금하다.



 저녁 도시락으로 마 구운것을 먹고 나서 몸에 이상 반응이 바로 왔다. 온몸이 부은 느낌과 왼쪽 어깨 견갑골의 극심한 통증, 그리고 불편한 속.
나는 마도 안 맞는 건가. 이렇게 안 맞는 음식을 하나 더 찾아내서 좋기도 하지만 몸이 안좋으니 컨디션이 꽝이다. 테니스 레슨도 집중이 잘 안되었다.

 집으로 돌아와서도 몸이 안 좋으니 스트레스는 쌓여만 갔고 결국 난 완전무결 식단 도전을 포기하고 야식을 만들어 먹었다.
치즈가 잔뜩 올려진 매운 곤약볶이! 그동안 엄청 먹고 싶었던 이 음식을 먹으니 참 행복하다. 아마 내일은 1~2kg은 늘어 있겠지 ㅎㅎ 하지만 후회하지 않는다. 스트레스틀 많이 받으며 억지로 할 생각은 없었으니까.
이번 도전은 일주일로 만족하고 다음에 다시 하고 싶을때 2주를 채워 보는걸로.

 앞으로도 저탄고지 식단의 길은 계속 갈 것이다. 아직은 이 식단에 대해 배워야 할 것도 많고 나에게 맞는 방법도 찾아야 하니까. 저탄수화물은 분명 장점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그만 둘 생각이다.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니까.

 그나저나 밤 늦게 먹은 음식 덕분에 아직 속이 불편해서 잠을 못자고 있다. 야식은 피하자!